[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클린치 상태에서 상대가 무릎 공격시 던져버리는 방법 ㊲
상태바
[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클린치 상태에서 상대가 무릎 공격시 던져버리는 방법 ㊲
  • 이진용 기자
  • 승인 2019.03.25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Muay Thai PROS 유튜브 영상㊱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Muay Thai PROS 에서 제공하는 ‘ Leg Trip Sweep Variation of Basic Sweep’ 유튜브 영상을 통해 클린치 상태에서 상대가 무릎 공격시 상대를 넘어트리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영상 속 트레이너는 태국 푸켓에 위치한 신비 무에타이짐 소속 ‘Ann' 이다.

 

Muay Thai PROS 유튜브 영상 캡처본

 

본 기술은 클린치 상태에서 상대가 무릎 공격시, 상대의 목과 팔을 잡고 있는 자신의 손과 자신의 발을 이용해 상대를 넘어뜨리는 기본 기술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상대의 무릎이 지면을 떠날 시, 상대의 목과 팔을 잡고있는 자신의 손을 지면방향으로 내리고, 동시에 자신의 다리를 상대의 디딤발에 걸고( 또는 걷어차면서, 또는 걷어올리면서) 상대를 쓸어 넘어뜨리는 것이다.

 

Muay Thai PROS 유튜브 영상 캡처본

 

만약 상대의 다리를 걸기 위해 회전각이 요구될 시에는, 상대 무릎이 올라오는 방향으로 정면 또는 약 45도 각도(또는 자신이 상대를 돌리기에 편안한 각도)로 스탭을 이동시킨 후 다른 한발로 상대의 디딤발을 거는( 또는 걷어차는, 걷어올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본 기술 구사시 포인트는 상대의 목과 팔을 잡고 있는 자신의 손과 상대의 디딤발을 걸어넘어뜨리기 위해 상대의 발에 자신의 발을 거는 것(( 또는 걷어차는, 걷어올리는)이 동시에 진행되어야 원활한 기술구사가 가능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