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사발', 다양한 웰빙 메뉴로 관심
상태바
광화문 '사발', 다양한 웰빙 메뉴로 관심
  • 이민형 기자
  • 승인 2018.09.12 2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사발

 

[파이트타임즈] '광화문'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의미가 깊고 뜻깊은 곳이기도 하다. 

특히 광화문의 대표 상징 광화문광장은 600년 역사를 지닌 서울의 중심거리 세종로를 차량 중심에서 인간 중심의 공간으로 전환하고, 경복궁과 북악산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 조망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하며 역사·문화 체험 공간으로 조성된 곳이다. 

이러한 광화문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모이며, 특히 다양한 연인들이 만나는 장소이기도 하다. 

그렇다보니 광화문에는 다양한 음식문화가 발달이 되었는데, 특히 연인이나 모임하기에 좋은 장소도 곳곳에 눈에 띈다.

광화문 소재 맛집 ‘사발’은 약 10여년 동안 같은 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수요미식회, 생방송투데이에 방영되는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된 곳이기도 하다. 

이곳의 메뉴는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11가지 종류의 다양한 국수와 더불어 마파두부덮밥, 더덕고추장밥, 연어덮밥, 멍게비빔밥 등과 함께 두부우렁취나물밥, 닭곰탕, 사발국밥 등 메뉴의 구성과 함께 다양한 맛 체험도 가능하다.

특히 웰빙음식에 맞는 식재료를 사용해 웰빙족에게 더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하다. 

이중 연인들이 많이 찾는 코스로는 효소로 발효시키고 초록, 분홍색 면등으로 시각적인 효과를 주는 국수가 최고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그밖에 연어덥밥, 두부우렁취나물밥등이 그 뒤를 이어 많이 판매되고 있다. 

또한 복잡한 시내임에도 불구하고 주차 걱정이 없다고 한다.

주변에는 세종문화회관, 경복궁, 경희궁 등과도 거리가 가까워 식사후 가까운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