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향 소장, 현대케피코에서 '자녀와 부부대화법' 특강 진행
상태바
오수향 소장, 현대케피코에서 '자녀와 부부대화법' 특강 진행
  • 이민형 기자
  • 승인 2018.05.30 18: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이민형 기자] 현대케피코에서 5월을 맞아 기술직 직원들을 대상으로 '가화만사성'(가정이 화목하여야 하는 일이 잘된다) 행복한 가정을 통해 일에 대한 능률과 역량 강화 취지로 대화법ㆍ대화심리전문가인 오수향 SHO대화심리연구소장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특강은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개인의 일(Work)과 생활(Life)이 조화롭게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하는 단어인 워라벨 (Work and Life Balance:일 가정양립)을 화두로 노동관의 변화와 라이프스타일의 다양화를 꾀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오 교수는 이번 특강의 주요 내용인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일 가정양립)에 대해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자녀를 키우는 과정에서 이미 사춘기가 되어버린 자녀와 대화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자녀와 친해져야 하는지, 자녀를 올바르게 키우는 양육 대화법과 부부와의 대화 등에 초점을 둔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오수향 소장은 국민대평생교육원 주임교수, 한국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EBS 육아학교’, ‘오수향의 대화육아’와 ‘네이버 부모i (구.맘키즈)’의 칼럼 연재 및 다양한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저서로는 <긍정의 말습관>,<1등의 대화습관>, <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 <황금말투> 등이 있다.

※ 카드뉴스 제작지원= 카드뉴스와이어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