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헤비급' 티부라, 투이바사에 초크승 거둬  ··· "누구든 좋다"
상태바
'UFC 헤비급' 티부라, 투이바사에 초크승 거둬  ··· "누구든 좋다"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3.18 1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UFC 제공
사진 : UFC 제공

[FT스포츠] UFC 헤비급 랭킹 10위 마르친 티부라(38·폴란드)가 '뱀뱀' 타이 투이바사(31·호주)를 4연패 늪에 빠뜨렸다.

17일(한국시간) 티부라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투이바사 vs 티부라' 메인 이벤트에서 9위 투이바사를 상대로 1라운드 4분 8초 리어네이키드 초크 서브미션 승을 거뒀다.

이날 투이바사는 마지막까지 경기를 포기하지 않고 버텼지만 심판이 팔을 들어본 결과 의식을 잃은 것으로 판단하여 경기를 중단시켰다.

투아바사는 이날 패배로 15승 7패(UFC 8승 7패)로 4연패 늪에 빠졌다. 이날 경기 시작부터 강하게 치고 나왔다. 펀치 연타에 이은 팔꿈치 공격으로 티부라의 왼쪽 눈두덩이가 찢어졌다

티부라는 투이바사를 철창으로 몰고 침착하게 그래플링으로 경기 흐름을 뒤집어 결국 더블레그 테이크다운을 성공시켰다. 이후 백포지션을 장학해 강력한 펀치 공격을 쏟아냈다. 투이바사가 몸을 돌려 타격을 피하자 서브미션 기회가 열렸고,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경기를 마쳤다.

티부라는 경기를 마치고 "이 경기를 위해 준비한 모든 걸 보여줬다. 타격전을 하다 잘 안되면 테이크다운을 하려했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피니시 장면에 대해 "목을 굉장히 오랫동안 졸랐고, 이미 그가 힘들어하는 소리를 들었다. 하지만 그는 그래도 포기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 친구 대체 어떻게 생겨먹은거야? 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여전히 톱10에서 잘할 수 있단 걸 모두에게 증명하고 싶다"며 "톱10중 누구나 좋다"고 언급했다.

티부라는 통산전적 25승8패(UFC 12승 7패)를 기록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