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 대한드론농구협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 대한드론농구협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 정창일 기자
  • 승인 2024.03.12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6일(수) 2024 드론쇼코리아에서 진행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의장 윤성열)는 지난 6일 부산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던, 2024 드론쇼코리아에서 대한드론농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윤성열 의장을 비롯하여, 우현호 교육기획위원장, 김경환제도발전위원장, 최민규 경영지원국장 등 협의회 중앙임원들이 참석했다.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와 대한드론농구협회는 드론 기술 교류와 협력, 드론 스포츠 대회 개최 및 교류,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교류, 교육훈련 및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대한 협력, 상호 간 발전을 위해 협력이 요구되는 사항 등 업무협조와 공동의 목적 달성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이후 3년 간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고,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에 합의하였다.

현장을 방문한 협의회 중앙임원들은 2024 드론쇼코리아 내 드론 농구경기 및 드론 스포츠(농구) 설명회 청취 등 드론을 활용한 체험을 관람하기도 했다.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 윤성열 의장은 “최근 전쟁 양상과 안보적 측면에서 드론을 활용한 전략전술이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고, 드론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드론 인재 육성 및 드론스포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는 부사관 제도 연구, 우수 인재 양성 교육지원, 사회공헌활동 등 국방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추진 및 시행하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