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유료화' 티빙, KBO 리그 중계 확정 ··· 4월까지 무료 중계
상태바
'프로야구 유료화' 티빙, KBO 리그 중계 확정 ··· 4월까지 무료 중계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3.04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티빙 제공
사진 : 티빙 제공

[FT스포츠] 티빙은 KBO(한국야구위원회)와 '2024-2026년 KBO리그 유무선 중계권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티빙이 프로야구 리그 뉴미디어 중계권자로 확정됐다. 지상파 3사의 중계와는 별도로 티빙은 이번 계약을 통해 뉴미디어 분야 KBO 리그 전 경기 및 주요 행사의 국내 유무선 생중계, 하이라이트, VOD 스트리밍 권리, 재판매 할 수 있는 사업 권리를 오는 2026년까지 보유한다.

계약 규모는 3년간 총 1350억원으로, 종전 계약인 통신·포털 컨소시엄의 5년간 1100억원을 훌쩍 넘는 국내 프로 스포츠 사상 최대 규모다.

티빙은 중계권 확정 기념을 맞아 시범경기가 열리는 오는 9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프로야구 중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야구 중계 영상을 활용한 최대 40초짜리 짧은 영상(숏폼) 콘텐츠 제작도 허용할 방침이다.

이후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월 5500원)로도 KBO 리그를 시청할 수 있다. 티빙은 4일 광고요금제 출시 기념으로 한달 간 100원으로 티빙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KBO 리그 주요 영상은 티빙 공식 채널, 구단·KBO 온라인 채널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볼 수 있다. 또한 야구 팬들에게 40초 미만 쇼츠 활용도 허용할 방침이다. 신규 야구팬 유입을 한층 확대하기 위해서다.

티빙은 KBO리그 정규 시즌 개막인 오는 23일부터 새로운 기능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KBO 리그 스페셜관'을 운영하고 홈 구단 설정과 푸시 알람 기능을 통해 접근성을 강화한다. 또한 유로 가입자는 KBO 리그를 PIP 기능으로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티빙 관계자는 "독보적인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차별화된 스포츠 중계 역량으로 안정적인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야구 팬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에 진심을 담을 것"이라며 "KBO와 함께 KBO 리그가 화려한 부흥기를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KBO 관계자는 "국내 대표 OTT와 손잡은 KBO 리그가 티빙의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통해 지금보다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믿는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구단과 팬들이 새로운 영상 콘텐츠들을 만들어 즐거움과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야구 중계 퀄리티를 향상시키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