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리그 손흥민에 관심, 토트넘은 재계약 협상 언제 시작?
상태바
사우디아라비아리그 손흥민에 관심, 토트넘은 재계약 협상 언제 시작?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4.02.29 2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최근 사우디아라비아리그에서 손흥민(32, 토트넘) 영입을 희망한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행보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토트넘은 손흥민과의 계약이 2025년 6월에 마무리된다. 손흥민은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을 펼치는 선수 중 하나로, 사우디 리그는 풍부한 오일머니를 배경으로 EPL을 비롯해 유럽 리그에서 활약중인 선수들을 영입하여 리그를 키우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손흥민의 계약 만료가 임박하면서 그가 다른 구단으로 이적할 것인지, 아니면 현재 주장을 맡고 있는 토트넘과 재계약을 맺을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던 가운데, 사우디리그가 손흥민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보도는 그의 이적에 더욱 큰 주목을 집중시켰다.

영국 현지 언론에서는 토트넘 감독인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요한 랑케 테크티컬 디렉터가 팀 구성원을 재검토하기 위해 현재 구단과 계약되어있는 1군 선수의 계약 상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손흥민은 토트넘에 만족하고 있는 상태로 양측이 곧 재계약 협상에 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손흥민은 최근 인터뷰에서 프리미어리그에서 축구하는 것에 만족감을 드러낸 바 있다. 토트넘 간판 선수였던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이 이적한 후 손흥민이 케인에 이어 주장 완장을 차게되었으며,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주요 전술 선수로 대부분의 경기에 선발 출전하고 있다.

손흥민 역시 아직까지 다른 리그로의 이적을 고려하고 있어보이지 않으나, 토트넘이 손흥민을 붙잡기 위해서는 현재보다 훨씬 더 나은 조건을 제시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