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또 햄스트링 부상 의심 ··· FA컵 16강전서 교체
상태바
황희찬, 또 햄스트링 부상 의심 ··· FA컵 16강전서 교체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2.29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황소' 황희찬(28·울버햄튼)이 햄스트링 부상으로 또 쓰러졌다.

29일(한국시간) 울버햄튼은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과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5라운드(16강전)를 가졌다.

이날 황희찬은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후반 11분까지 그라운드를 누볐다. 후반 9분 공격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패스를 한 뒤 왼쪽 허벅지 뒤쪽을 붙잡고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괴로워하던 황희찬은 낙담한 표정으로 다리를 절뚝이며 그라운드를 빠져나왔다.

아직 황희찬의 부상 정도와 부위에 대한 공식 발표가 나오지 않은 상태지만 햄스트링 부상이 의심된다. 

황희찬은 앞서 지난해 2월, 8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기간 등 여러 차례 햄스트링 부상을 겪은 바 있다.

닐 오닐 울버햄튼 감독은 경기를 마치고 "황희찬이 햄스트링에 불편함을 느꼈다. 다만 그렇게 심각하진 않고 경미한 수준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날 울버햄튼은 전반 2분에 나온 마리오 레미나의 선제골을 지켜내며 1-0 승리해 FA컵 8강에 진출했다. 

3월 북중미 월드컵 예선을 치러야 하는 한국 대표팀에도 악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황희찬은 올 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하는 등 하이시즌을 보내며 에이스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2018~2019시즌 이후 5년 만에 FA컵 8강에 진출한 울버햄프턴은 2부 팀인 코번트리 시티와 4강전 출전권을 놓고 다음달 맞붙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