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스토리 2024웹소설 ‘스토리IP 창작캠프’ 3기 개최
상태바
잇스토리 2024웹소설 ‘스토리IP 창작캠프’ 3기 개최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2.27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IP 전문 프로덕션 창작공간 ‘잇스토리’가 웹소설스튜디오 및 웹소설PD협회와 함께 하는 ‘스토리IP 창작캠프 3기(이하 ‘잇스토리 창작캠프)’를 오는 3월 5일(화)부터 3월 26일(화)까지 3주간 개최한다. 

스토리IP 창작캠프는 2023년 1기와 2기를 통해 현재 카카오페이지에 2편의 웹소설(‘어서오세요 괴담모텔입니다.’와 ‘잠자던 숲속의 마녀, 깨어나다’)을 연재하고 있는 등 성과를 입증하면서 웹소설 창작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 3기부터 개인창작 프로그램을 신설, 그동안 집단창작 과정에 참여하지 못했던 지원자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잇스토리 창작캠프는 세계 최초이자 국내에서 유일하게 AI(스토리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와 집단지능(집단지성)을 결합한 형태의 스토리IP 창작캠프로, 참가자들은 전원 100% 온라인으로 참가해 매주 평균 10시간, 3주간 총 30시간의 창작기간 동안 유료연재가 가능한 10화 분량의 원고를 만들어낸다. 집단지성을 기반으로 한 시놉시스 템플릿과 원고쓰기 템플릿을 제공받아 참가자들이 함께 베스트셀러 작가의 작품에 견줄 수 있는 웹소설을 만들 수 있도록 협업하는 시스템이다.

캠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기성 웹소설 작가들도 힘들어 하는 연재와 분량에 대한 부담을 현저하게 줄여주며, 이는 신인 작가들에게도 빠른 완결과 함께 연재를 통한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CP사인 잇스토리와 잇스토리가 개발 및 운영하는 작가 프로필 관리 서비스 앱인 ‘모두의 글, 모글’(현재 비공개 베타 서비스 중)을 통해 지원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이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기반으로 캠프 참여자들에게는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연재, 작가데뷔와 이후 영상화에 대한 추가 기회를 부여함으로서 기존의 웹소설 관련 클래스 등과의 차별성을 내세우고 있다. 

한편, 잇스토리 창작캠프 3기의 모집기간은 2024년 3월 4일(월)까지다. 참가비는 교재비 포함 30만원이며, 참가 및 수료자에게 주어지는 다양한 혜택이 있다. 참가 대상에는 특별한 제한이 없으며, 웹소설을 집필하고자 하는 기성 및 신인 시나리오/드라마 작가는 물론 대학생, 취준생, 웹소설 준비생, 관련 전현직 실무자 등 웹소설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