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아시안컵 8강 호주전 프리킥 '최고의 골' 후보로 선정
상태바
손흥민 아시안컵 8강 호주전 프리킥 '최고의 골' 후보로 선정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2.22 1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호주와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에서 넣은 프리킥 골이 대회를 빛낸 '최고의 골' 후보로 선정됐다.

22일(한국시간) AFC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대회에서 나온 총 132골 중 최고의 골 후보 8개를 추려 팬 투표를 시작했다. 

여기서 1위로 선정되는 골이 대망의 '골 오브 토너먼트'로 선정된다.

이 중 손흥민이 호주와의 아시안컵 8강전에서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손흥민의 극적인 결승골이 후보군에 올랐다.

지난 3일 손흥민은 카타르 알와크라의 알자눕 스타디움에서 열린 호주전에서 1-1로 팽팽하던 연장 전반 14분 페널티아크 왼쪽에서 따낸 프리킥을 오른발로 성공시켜 한국의 2-1 역전승을 이끌었다.

AFC는 이에 대해 “한국은 호주와의 8강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페널티킥 동점골이 터지면서 연장전에 들어갔다”라며 “후반 추가시간 페널티킥을 유도했던 손흥민은 페널티지역 왼쪽 부근에서 승리를 위한 멋진 프리킥 득점을 터트렸다”고 설명했다.

후보군에는 한국이 실점한 골도 2개나 올라 있다. 한국과 말레이시아의 조별리그 3차전에서 파이살 할림이 후반 6분 넣은 동점골, 한국과 요르단의 4강전 후반 21분 무사 알타마리가 넣은 쐐기골이 베스트 골 후보에 오른 것이다.

할림의 골은 말레이시아에 대회 첫 승점을, 알타마리의 골은 요르단의 사상 첫 결승 진출을 각각 안겼다.

이밖에 일본의 나카무라 게이토, 사우디아라비아의 압둘라흐만 가리브, 태국의 수파촉 사라파트, 이란의 사르다르 아즈문, 카타르의 하산 알하이도스의 득점 장면이 후보에 올랐다.

한편, 이번 팬 투표는 25일까지 AF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