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비치, 신네르에게 1-3 충격패 ··· 호주오픈 4강 탈락
상태바
조코비치, 신네르에게 1-3 충격패 ··· 호주오픈 4강 탈락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1.26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오픈의 사나이' 노바크 조코비치(1위·세르비아)가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4강 남자 단식에서 얀니크 신네르(23·이탈리아)에게 충격패하며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26일 조코비치는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호주오픈 남자 단식 4강전에서 신네르에게 3시간 22분 경기 끝에 1-3으로 패했다.

조코비치는 지난해에 이어 대회 2연패에 도전했으나 14살 어린 '난적' 신네르에게 패했다.

반면, 신네르는 이번 승리로 조코비치가 이어온 호주오픈 무패 연승 행진이 '33'에서 멈추게 됐다. 또한 조코비치를 상대로 3연승을 거두게 됐다. 역대 상대 전적은 신네르 기준 3승 4패다.

신네르는 1세트부터 스트로크 싸움에서 우위를 보이며 3-0으로 치고 나갔다. 시속 205km를 넘는 강한 서브로 조코비치를 무력화했다. 조코비치가 이번 대회 들어 세트에서 단 한 게임만 따낸 건 이날이 처음이다. 2세트에서도 신네르는 기세를 이어가 타이브레이크 끝에 3세트를 내주며 추격을 당했다. 

3세트에 조코비치는 타이 브레이크 끝에 처음 가져오며 반격에 나섰다.

이번 대회 무실세트 행진을 이어오던 신네르가 처음으로 세트를 상대에게 내준 순간이다. 

그러나 4세트에서 신네르는 다시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며 세트스코어 3-1로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한편, 메이저 대회 첫 우승을 노리는 신네르의 결승전 상대는 알렉산더 츠베레프(27·독일)와 다닐 메드베데프(28·러시아) 경기의 승자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