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제5회 화학ㆍ수학경시대회' 개최
상태바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제5회 화학ㆍ수학경시대회' 개최
  • 이민형 기자
  • 승인 2018.05.14 2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제공

 

[파이트타임즈=이민형 기자] 인천 송도에 위치한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가 오는 5월 26일 토요일 오전 9시 대강당에서 ‘제5회 화학ㆍ수학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겐트대학교가 매 학기 (5월, 11월) 개최하는 정기 행사로 국내외 고등학교 재학생, 졸업생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자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고 한다.

시험은 화학 및 수학 다지 선다형 20문항이 영어로 출제되고, 1~3등에게는 일년 장학금 100%, 75%, 50% 혜택이 각각 주어진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참가증명서가 수여된다고 한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관계자는 “ 겐트대학교는 벨기에 1위 국립대학이며 동식물분야 세계 5위의 명문대학으로, 한국 정부의 초청으로 2014년 인천글로벌캠퍼스에 개교했다" 며 "현재 분자생명공학, 환경공학, 식품공학 3개 학부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고 말했다.

이어 “ 본교 학생 선발 기준과 동일한 기준으로 우수한 국내외 학생들을 유치하고 있으며, 본교에서 파견된 세계 석학 교수진을 통해 유럽식 프리미엄 교육을 제공한다” 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경시대회 참가 신청은 5월 23일(수)까지 겐트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한것으로 알려졌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