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11위' 김주형, PGA 투어 선정 "내년에 지켜봐야 할 24세 이하의 선수"
상태바
'세계랭킹 11위' 김주형, PGA 투어 선정 "내년에 지켜봐야 할 24세 이하의 선수"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2.29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FT스포츠] '한국 남자 골프의 미래' 김주형이 2024년에 지켜봐야 할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24세 이하의 선수로 선정됐다.

PGA 투어는 29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4명의 유망주를 공개했다. 명단에는 로리 매킬로이의 후계자로 불리는 'DP 월드투어 3승' 니콜라이 호이고르(덴마크)를 비롯해 악샤이 바티아(미국), 일본프로골프 투어 상금왕 나카지마 게이타(일본) 등이 포함됐다.

김주형은 PGA 투어 통산 3승을 거뒀으며, 올해 US오픈에서 공동 8위, 브리티시오픈에서 공동 2위에 오르는 등 메이저 대회에서도 호성적으로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김주형은 또 2022년과 2023년 연속으로 PGA 투어 슈라이너스 칠드런스 오픈에서 우승, 최근 100년 이내에 가장 어린 나이에 타이틀을 방어한 성공한 선수로 기록됐다. PGA 투어는 “김주형이 올해 2월부터 6월까지 성적이 좋지 않았지만 코치를 크리스 코모로 바꾼 뒤 좋은 성적으로 시즌을 마쳤다”고 전했다.

김주형은 “처음 두차례 우승은 너무 일찍 왔다고 생각한다”며 “세 번째 우승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렸지만 열심히 연습했기에 매우 달콤했다”고 말했다.

한편 김주형은 지난 27일 캐디 대니얼 패럿을 새롭게 영입하며 내년 1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개막전 준비에 들어갔다.

김주형은 올해 캐디를 했던 조 스코브런과 결별한 뒤 새로운 캐디를 물색해왔고, 과거 이경훈과 안병훈의 캐디를 맡았던 패럿에게 손을 내밀었다.

김주형의 캐디였던 스코브런은 PGA투어에서 새로운 스타로 떠오른 루드비그 오베리(스웨덴)와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