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봇올림피아드, KAIST SW중심대학 사업 일환 AI 캠프 개최
상태바
국제로봇올림피아드, KAIST SW중심대학 사업 일환 AI 캠프 개최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12.19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 SW중심대학 사업의 지원을 받아 국제로봇올림피아드와 KAIST SW교육센터 공동 주관으로 AI 캠프가 오는 27일(수) 대전, 신세계 넥스페리움(Nexperium)에서 진행한다.

SW중심대학 사업은 산업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SW 중심의 교육 체계와 커리큘럼을 적용하여 기업이 원하는 전문 인력과 융합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학생∙기업∙사회의 SW경쟁력 강화와 SW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국제로봇올림피아드(International Robot Olympiad, IRO)와 연합하여 AI 캠프를 지원한다. 

해당 캠프는 전국 단위의 초/중/고등학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집중교육의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AI Soccer 프로그램을 활용해 교육함으로 참가자들이 프로그램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히며, 교육과 게임이 결합한 형태로 실제 축구 전술의 전략을 코딩하면서 인공지능(AI) 교육 중 이론과 체험을 좀 더 강화학습해 흥미를 갖고 AI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본 캠프를 통하여 SW중심사회를 선도하며,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SW인재를 넘어전 AI 인재 양성을 도모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