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트윈스 마무리투수 고우석 메이저리그 진출? 구단측 포스팅 허용 발표
상태바
LG트윈스 마무리투수 고우석 메이저리그 진출? 구단측 포스팅 허용 발표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3.11.22 17: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트윈스 제공
LG트윈스 제공

[FT스포츠] LG 트윈스 마무리 투수 고우석(25)의 미국 메이저리그(MLB)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LG 트윈스는 고우석의 포스팅 시스템 신청을 조건부로 허가했으며 후 포스팅 입찰 금액이 나온 후 최종 판단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지난 15일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고우석의 신분 조회 요청 받은 사실을 알린 바 있다. KBO에서 MLB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프리에이전트(FA·자유계약선수)로 이적하거나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이적하는 방법이 있다.

한국 프로야구는 1999년에 FA 제도를 처음 도입했는데, FA는 Free Agent의 약자로 1군 등록 기간이 145일을 넘는 8번의 정규 시즌 기간을 보내면 FA 자격을 얻게된다. 4년제 대학 졸업자는 7번의 정규 시즌 조건을 충족하면 FA 자격을 얻을 수 있다.  

LG 간판 마무리 투수 고우석은 에이전트를 통해 구단에 메이저리그(MLB) 진출의사를 밝힌 상태이나 FA로 이적하기 위해서는 아직 한 시즌(2024시즌)을 더 채워야 FA 자격을 얻는다.

따라서 FA 자격을 얻기 전 고우석이 메이저리그로 진출하려면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야 하는데, 포스팅 시스템은 고우석의 소속 구단인 LG의 허가가 떨어져야 가능하다.

과연 29년 만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LG가 중요한 투수 자원인 고우석의 해외 진출을 허락할지가 이번 FA시장 주 관심사 중 하나였는데 22일 차명석 LG 단장은 "포스팅을 진행할 것이지만  어느 정도 합리적인 이적료가 나와야 한다. 선수가 만족할만한 금액이 나오면 그때 다시 구단과 의논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