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로컬기업, 부여살이 워케이션 도입
상태바
대전세종로컬기업, 부여살이 워케이션 도입
  • 정창일 기자
  • 승인 2023.11.13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27일, 부여에서 대전기업 (주)제이어스와 부여기업 협동조합주인이 준비한 특별한 만남이 이루어졌다.

1박 2일 동안 진행된 만남은 부여의 지방소멸 현상 극복과 지역 발전, 지역 생활인구 증가 촉진을 위한 대전세종 및 부여 기업의 협업의 의미가 담겼다.

참여기업은 한복마을사회적협동조합(대표 성덕중), (주)도이피다(대표 김도이), 우리술협동조합(대표 이호상, 우주혜), (주)패츠(대표 박성국), 엠아트플라이(대표 채송화), 로브콜(대표 오태근), 푸로운(대표 박건아), 한국멘토링협동조합(멘토 강관식), 부여관광두레협의회(대표 진수범)로, 모두 지역을 돕고 지역 경제를 촉진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기업들이었다.

세미나는 오우진 (주)제이어스 대표의 웨케이션 근무제도 및 부여살이 워케이션플랫폼 소개와 노재정 협동조합주인 대표, 이희준 부여도시재생지원센터장의 지방소멸 해결을 위한 열정적인 협업 의지로 진행되었다. 이후, 참석자들은 부여의 다양한 매력을 느끼기 위해 농촌체험과 팜파티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기업 대표들은 백제 역사를 기반으로 한 지역으로부터 다양한 문화 교류와 협업을 기대하며, 앞으로 부여살이 워케이션 제도를 통한 생활인구 유입이 기대된다고 의견을 나눴다. 또한, 장기적인 협업을 위해 MOU를 맺은 기업은 부여의 지방 소멸을 극복하고 지역 발전을 이루어내기 위한 다양한 성과를 예상하고 있다고 밝히며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