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콤바트 아시아 챔피언십 대회'…12일 문수실내체육관서 개최
상태바
'2023 K-콤바트 아시아 챔피언십 대회'…12일 문수실내체육관서 개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1.08 1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K-COMBAT 포스터
사진 = K-COMBAT 포스터

[FT스포츠] K-COMBAT(케이콤바트) 세계프로킥복싱무에타이총연맹은 12일 오후 4시 울산 문수실내체육관에서 아시아 최강을 가리는 2023 K-COMBAT 아시아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에는 아시아 격투 강국 태국, 일본을 비롯해 한국 챔피언들이 다수 참여해 근래 보기 드문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주최 측은 예상했다.

2018년부터 시작된 K-COMBAT(케이콤바트)는 King(왕)을 뜻하는 약자 K에 전투의 영어 COMBAT 합성어로 태권도, 킥복싱, 무에타이, 격투기 등 종목을 불문하고 최고의 챔피언을 가리는 대회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초대 아시아 챔피언이 결전된다. 출전선수로는 대한민국 킥복싱 슈퍼 에이스 김우승, NKF챔피언으로 중국을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롬이산은 100전에 가까운 전적과 태국 최고 단체 라자담난 2위 랭커 전형적인 무에타이 베이스를 선보인다. 또 현K-COMBAT 챔피언 장덕준, 일본 NKB 챔피언 타카하시 세이토 아시아 챔피언 벤트를 걸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대회를 개최한 사)K-CONBAT 세계프로킥복싱무에타이총연맹 송상근 회장은 울산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장으로 정년 퇴임 후, 킥복싱 발전을 위해 매년 울산에 킥복싱 대회를 개최해 오며 대회마다 모법 청소년 10여명을 선정해 장학금을 추는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대회는 유튜브 채널 ‘차도르’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