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 이은지·더보이즈·저스트절크와 프로모션 선봬
상태바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 이은지·더보이즈·저스트절크와 프로모션 선봬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9.20 14: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원더랜드’가 엔터테이너 ‘이은지’, 케이팝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 글로벌 댄스 크루 ‘저스트절크’ 등 인기 한류 아티스트와 함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운영하는 K-원더랜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의 한류 체험 및 놀이 공간이다. 지난 8월 새 단장을 거쳐 50만 명 이상의 누적 방문자를 기록했다. ‘꿈의 한류 놀이동산’이라는 컨셉에 맞춰 한류의 중심인 케이팝과 예능, 댄스 분야에서 활약하는 차세대 한류 스타와 협업한 프로모션을 연이어 선보인다.

먼저, 첫 번째 주자는 개그우먼 이은지이다. 올해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예능상을 수상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인정받은 이은지는 제페토 라이브 솔루션을 통해 K-원더랜드에서 전 세계 팬들과 실시간 소통한다. 이은지와의 라이브 팬파티는 지난 16일 열렸다.

두 번째 주자로는 Z세대 K팝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가 출격한다. 다양한 콘셉트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덤을 쌓아 올린 더보이즈는 K-원더랜드 체험기를 선보인다. 이번 영상은 K-원더랜드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K-댄스 대표주자 ‘저스트절크’도 참여한다. 지난해 ‘스트릿 맨 파이터’에서 최종 우승해 저력을 보여준 저스트절크는 글로벌 팬들과 이용자와 함께 소통하며,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K-원더랜드는 이용자의 콘텐츠 창작을 독려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연이어 개최한다. K-원더랜드의 대표 아바타 ‘K-원더스타즈’의 6번째 멤버를 찾는 아바타 오디션, 댄스 동작을 활용한 제페토 포토부스 이벤트 등이 이어진다. 오는 10월에는 ‘제2회 K-원더랜드 UGC 어워즈’가 개최된다. ‘UGC 어워즈’는 지난해 한류팬이 직접 콘텐츠 창작자가 되어 메타버스를 통한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올해 출품될 작품에 대한 기대가 모아진다.

이외에도 오는 9월 30일과 10월 1일에는 태국 방콕의 ‘한태 상호방문의 해 기념 한국관광대축제’로 향한다. 젊은 한국을 보여주는 MZ세대 대상 체험관에 입점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한류 놀이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K-원더랜드는 제페토 앱을 통해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K-원더랜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K-원더랜드는 한류팬을 위한 국내외 축제 현장에서도 한류 메타버스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지난 9월 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한-인니 수교 50주년 기념 한국문화관광대축전’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 ‘2023 아시아송 페스티벌X문화잇지오’에서 K-원더랜드 체험관을 열어 가상세계 속 한류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