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명탐정’ 이대형 교수, 2023 교사 집회에 대해 “교사들 경의를 표한다” 전해
상태바
‘교육명탐정’ 이대형 교수, 2023 교사 집회에 대해 “교사들 경의를 표한다” 전해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9.19 1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경인교육대학교 이대형 교수는 자신이 운영하는 '교육명탐정 이큰형'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근 공교육 멈춤의 날 등 교권 회복을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모인 교사들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공교육 멈춤의 날 교사 집회 남긴 것은 무엇인가?' 이란 제목으로 업로드 된 영상에서 이대형 교수는 "이번 교육 운동은 특정 집단이 아닌 보통 교사가 주도 한 교육 운동이며 정부와 교육청의 수요자 중심의 교육정책 추진에 대한 조정과 조절을 요구하는 교육 운동"이라는 점이 기존의 교사 집회와는 다른 성격이라고 견해를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번 집회가 정부와 일반 시민에게까지 주목받을 수 있었던 요인으로 정치적 투쟁 구호 없는 집회, 봉급을 인상해달라는 집단 이기심이 없는 집회, 집회 후 출퇴근 대란을 초래하는 행진이 없는 집회, 쓰레기가 없는 깨끗한 집회였다는 점을 꼽았다.

이대형 교수는 “다음 주 영상에서 교사 집회로 얻을 수 있었던 시사점과 대한민국의 교육이 지향해야 하는 방향에 대해 토론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 명탐정 채널을 운영하는 이대형 교수는 인천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경인교육대학교 교수로 부임하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