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웃자, 라이브방송을 위한 휴대용 방송장비 '라이브프렌즈' 리뉴얼 출시
상태바
자웃자, 라이브방송을 위한 휴대용 방송장비 '라이브프렌즈' 리뉴얼 출시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9.11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방송 용품 개발∙제조업체 주식회사 자웃자는 틱톡, 트위치, 아프리카TV, 유튜브 등 모든 라이브 플렛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방송기기(오디오인터페이스) '라이브프렌즈(구 라담온)'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 버전에서 가장 눈에 띄게 변화 한 부분이 충전 부분이다. 기존 개발 당시, C타입 충전이 아닌 5핀 충전구로 개발이 되고 금형을 만들게 되어 C타입 충전구로 생산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었다.

오는 11월부터는 C타입 충전 제품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6개의 효과음 버튼이 한글에서 이모티콘으로 변경되어, 방송인이 시각적으로 더 빠르게 눌러 감정 표현을 할 수 있다. 

또한 자웃자 라이브프렌즈는 스마트폰과 기기를 유선연결, 음악은 블루투스 연결 한 다음, 기기에 이어폰만 꽂아 10가지 기능과 12가지 효과음을 눌러 시청자에게 송출하면서 방송할 수 있다.

관계자는 “라이브프렌즈는 2022년 와디즈 펀딩 2251%, 2023년 텀블벅 펀딩 4264% 달성 한 소형 음향 전자기기로 따로 마이크 없이도 스마트폰과 이어폰만 있으면 어디서나 실시간 방송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자웃자는 이 제품 외에도 핸드폰방송 충전 젠더, 방송 무선 이어폰 등을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식회사 자웃자는 라이브방송 용품을 전문으로 개발, 제조하는 업체로 한국, 미국, 유럽, 일본 상표등록을 마쳐 수출 및 해외 펀딩을 준비중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