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ICT WEEK in BUSAN : 인제대 학생들이 만든 AI기반 VR 콘텐츠를 선보여”
상태바
“2023 K-ICT WEEK in BUSAN : 인제대 학생들이 만든 AI기반 VR 콘텐츠를 선보여”
  • 정창일 기자
  • 승인 2023.09.07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학교 AI소프트웨어학부는 방학기간 동안 최윤성 교수와 ㈜공감오래콘텐츠가 함께 “AI 어디까지 활용해봤니?”라는 주제로 AI CHAT BOT을 활용한 VR 콘텐츠 개발을 교육하였고, DO콩RUN, 스나이퍼잭, MAKE HOMUNCLUS, 외 공포게임 1종으로 총 4개의 VR콘텐츠를 개발했다. 그 중 이재구 학생의 ‘스나이퍼잭’과 강두환 학생의 ‘DO콩RUN’ 이라는 게임을 2023 K-ICT WEEK in BUSAN에서 전시한다.

2023 K-ICT WEEK in BUSAN은 2023년 9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디지털 기술의 도입 및 활용으로 인한 사회와 산업체제 전반의 지속적인 변화에 따라 부상하고 있는 AI, CLOUD 등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ICT 기술 관련 전시를 통해 산업 및 비즈니스 활성화 지원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정보통신기술(ICT)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열린다.

박람회에 참가한 한 인제대학교 학생은 “AI와 VR 콘텐츠의 시장 규모가 커지고 발전해 나아가는 만큼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콘텐츠를 가지고 전시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큰 경험을 얻을 수 있게 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를 함으로써 더욱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제대 AI소프트웨어학부는 경남지역의 유일한 SW 중심대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학부는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 강화, 인공지능, 빅데이터 연구, 산업보안 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두며, 학생들은 자신의 전공을 관심에 따라 인공지능, 빅데이터, 산업보안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맞춤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인제대학교 AI소프트웨어 학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방학 중 비 교과 수업에 참여했던 학생들에게 다양한 AI 산업의 현황을 경험하고, 학생들이 만든 AI 및 VR 콘텐츠를 통해 기업채용설명회, 상담회, 전시회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