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 알카라스, 조코비치 제압하고 윔블던 우승 ··· '빅3' 막내리고 새 황제 탄생
상태바
스무살 알카라스, 조코비치 제압하고 윔블던 우승 ··· '빅3' 막내리고 새 황제 탄생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7.17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새로운 테니스 황제가 탄생했다. 20세의 카를로스 알카라스(1위·스페인)가 노박 조코비치(2위·세르비아)를 꺾고 윔블던 우승을 차지했다.

알카라스는 16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올잉글랜드클럽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남자 단식 결승에서 조코비치를 1세트를 먼저 내줬지만 4시간 42분 만에 3-2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고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지난해 만 19세5개월의 역대 최연소 나이로 세계랭킹 1위에 올랐다. 알카라스는 생애 두번째 메이저 대회 우승이다.

이날 알카라스는 1세트 조코비치에게 세트를 넘겨줬지만 2세트에는 샷의 정확도가 살아나며 분위기 반전해 더 많이 뛰고 강하게 몰아치며 조코비치를 압박했다.

알카라스는 3세트에도 3-1로 앞서가며 흐름을 주도했고 조코비치의 서브게임 때 무려 13차례나 듀스를 돌입하며 명승부가 이어졌다. 25분 접전끝에 브레이크에 성공한 알카라스는 결국 3세트를 따냈며 승부를 뒤집었다.

승부를 풀세트까지 끌고갔다. 5세트 도중 조코비치는 경기가 잘 안 풀리는 듯 라켓을 부수기도 했다. 알카라스는 조코비치의 마지막 샷이 네트에 걸리면서 우승을 확정했다. 그대로 코트에 누워 얼굴을 감싸며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알카라스는 "프랑스오픈 4강전에서 진 순간부터 많은 걸 배웠다. 정신적으로 다르게 준비하면서 압박감을 갖거나 화가 나는 상황에도 잘 대처할 수 있었다. 5세트 내내 버틸 수 있었던 건 정신적인 부분 덕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조코비치는 내게 큰 영감을 준 선수다. 조코비치를 이기고 윔블던에서 우승하는 것은 테니스를 시작했을 때부터 꿈꿔온 것이었다"며 "차세대 선수들이 조코비치를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은 내게도, 다른 선수들에게도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반면 조코비치는 올해 윔블던에서 대회 5연패와 통산 8번째 정상, 메이저 통산 24승을 노렸지만 알카라스의 벽에 막혀 뜻을 이루지 못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