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VMD프로젝트 1차 프레젠테이션 진행
상태바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VMD프로젝트 1차 프레젠테이션 진행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6.30 12: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가 지난 29일 홍대입구역 소재의 라사라 홍대캠퍼스 803호에서 2023 라사라패션위크 중 VMD프로젝트 전시회를 위한 1차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라사라패션위크 전시회 중 하나인 VMD프로젝트는 라사라 패션비즈니스학 전공을 공부한 졸업예정자들이 직접 브랜드를 런칭하고 매장을 구성해 전시 당일 브랜드 매장을 운영하고 직접 기획한 상품을 판매하고 마케팅까지 진행하는 실무형 졸업작품 프로젝트”라고 전했다.

1차 프레젠테이션에서는 각 팀 별로 재학 기간 중 배웠던 패션 비즈니스 전공 내용을 기반으로 기획한 브랜드 스토리와 더불어 패션 시장환경 분석 및 STP분석, SWOT분석, 4P MIX 등을 진행하여 발표하였다. 각 팀 별 브랜드는 패션 비즈니스학 전공 지도 교수의 컴펌과 피드백을 거쳐 라사라패션위크 전시장에서 최종적으로 팝업스토어로 구현될 예정이다.

라사라는 패션 전공과목을 최다로 보유하고 있어 포괄적인 패션전공이 아닌 패션비즈니스라는 포커스가 맞춰진 진로를 꿈꾸는 재학생들에게 맞춤형 패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VMD프로젝트와 같이 진로 방향에 맞춘 졸업작품전을 통해 실무를 경험 및 스펙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학교는 패션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고등학교 졸업학력 이상 소지자를 대상 중 패션이라는 전공 선택이 명확하고 라사라 학교에 대한 진학 의지와 입학 후 학업계획이 뚜렷한 지원자를 선발하기 위한 2023년 9월 학기 및 2024년 3월 학기 신, 편입생 우선 선발 전형이 진행하고 있으며, 대상자들의 원활한 심사 절차를 돕기 위해 라사라 입학관리처에서는 진학 멘토링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