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형태의 프랜차이즈 ‘위치커피 블랙’ 런칭
상태바
새로운 형태의 프랜차이즈 ‘위치커피 블랙’ 런칭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6.05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커피+킹반미1964+브이카페+킹스베이커리

주식회사 위치커피는 새로운 형태의 프랜차이즈 ‘위치커피 블랙’을 런칭했다.

우리나라의 프랜차이즈 시장은 많은 종류의 사업장이 있고 매년 폐업하고 또 다시 새롭게 개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프랜차이즈 본사가 아이템을 정해 가맹사업을 하고, 가맹점주와 계약을 통해 가맹점을 넓혀가는 방식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세택에서 진행하는 창업박람회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도전장을 낸다. 주식회사 위치커피는 현재 전국 60여개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중소 프랜차이즈이며, 이번 창업 박람회에서는 예비 가맹점주가 여러 아이템 중 원하는 아이템을 고르고 조합해 오픈 할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 프랜차이즈를 선보인다.

위치커피는 지난 3월 베트남커피전문 ‘브이카페’, 반미샌드위치 전문인 ‘킹반미1964’,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지향하는 ‘킹스베이커리’ 등 여러 법인이 하나의 법인으로 통합됐다. 

각 법인이 가진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모아 예비가맹점주가 아이템을 조합해 하나의 브랜드인 ‘위치커피 블랙'으로 창업을 할 수 있다.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한 매장에서 판매한다면 가맹점도 안정적인 수익이 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서 각 법인이 하나로 뭉쳐 이번 세택 창업박람회에 출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