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2023 라사라 진로특강’ 성료
상태바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2023 라사라 진로특강’ 성료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5.31 12: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가 5월 9일부터 5월 26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라사라 홍대캠퍼스에서 2023 라사라 진로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라사라 진로특강은 재학생들이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실제 패션업계 현황 정보와 내용들을 각 진로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재학생 개개인마다 원하는 패션 진로 분야가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패션 진로 분야의 전문가를 모셔 맞춤형 진로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23 진로특강 중 5월 9일에는 유학, 대학원, 공모전 & 포트폴리오 준비를 위한 현장 전문가 특강과 12일에는 대학원 진학을 위한 라사라 졸업 선배 특강으로 졸업 후 패션 심화 공부를 위한 진학 특강이 진행됐다. 이후 5월 16일에는 브랜드 창업을 위한 특강과 18일 브랜드 디자이너 취업과 창업을 위한 전문가 특강으로 패션업계로의 취/창업에 대한 현장감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진로특강 마지막 주로 5월 23일에는 모델리스트에 관한 전문가 특강과 더불어 24일과 26일에는 각각 라사라 프리미엄 멘토 교수로 활동 중인 곽현주 디자이너와 고태용 디자이너의 패션디자이너 특강으로 패션인재로서 갖춰야 할 실무 능력과 전문성에 대해 조언했다.

이번 2023 라사라 진로특강은 각 해당 날짜에 1시간씩 진행되었으며 특강의 마무리 순서로 라사라 재학생들과의 질/응답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특강의 해당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재학생들의 열정적인 질문들로 인해 정해진 1시간이란 특강 시간보다 연장되기도 했다.

실무중심의 패션 전공 교육을 통해 패션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라사라는 교육부 장관 명의 2년제 산업예술 전문학사, 4년제 패션 학사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이다. 매년 각 진로 별 재학생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사례를 적용한 맞춤형 진로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패션디자인 패션비즈니스 전공으로 현장 맞춤형 투입이 가능한 패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현재 라사라 입학관리처에서는 2023년도 9월 학기와 2024년도 3월 학기 신/편입생 우선선발 전형 원서접수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학 멘토링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