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2023 라사라 진로특강’ 개최
상태바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2023 라사라 진로특강’ 개최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5.10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가 5월 9일 라사라 홍대 캠퍼스 A동 803호에서 2023 라사라 진로특강의 첫 번째 특강인 ‘유학, 대학원, 공모전 & 포트폴리오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특강은 1시간으로 이뤄져 이탈리아 소재 POLIMODA in Italy에서 패션디자인 전공 학사를 마친 뒤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생활디자인학과 패션 디자인 전공 석사를 연혁을 가진 윤상하 교수 스스로가 과거에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유학 및 대학원 진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포트폴리오 경험담과 함께 다양한 공모전을 소개하며, 라사라 재학생들에게 몸소 부딪히는 도전정신을 강조하며 격려했다. Q&A 시간을 통해 윤상하 교수는 자신의 경험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과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후 개별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던 학생들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피드백 시간을 가졌다.

 
관계자는 “라사라는 교육부 장관 명의의 산업예술 전문학사, 패션 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패션 특성화 학교로써 국내 학위 취득은 물론 글로벌 패션 유학 과정을 통해 각 국가 및 학교별 입학 정보와 상담을 바탕으로 유학에 필수적 요소 중 하나인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개개인이 목표하는 해외 학교 입학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2023학년도 9월, 2024학년도 3월 학기 우선 선발 전형이 진행 중이다. 패션 전공을 희망하고 준비하려는 학생에게 담당 멘토와 1:1로 진로 진학 상담을 진행과 체계적으로 심사 준비를 한 후 수능과 내신, 입시 미술이 아닌 패션에 대한 열정과 전공 적합도, 진학 의지, 창의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학생부 종합평가를 기준으로 우수한 인재를 선발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