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성남서 개막 ··· 3일간 25개 종목 열전 돌입
상태바
오는 11일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성남서 개막 ··· 3일간 25개 종목 열전 돌입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5.08 1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체육대회 마스코트 횃불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체육대회 마스코트 횃불 / 사진 : 경기도 제공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가 오는 11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사흘간 개최한다.

'더 나은 경기, 성남에서 희망을!을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31개 시군 1만 1천1014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육상, 수영, 축구 등 총 25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시·군 인구수를 기준으로 상위 15개 시·군을 1부, 하위 16개 시·군을 2부로 나눠 경기를 치른다.

도는 앞서 지난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성남시와 함께 안전 대회 운영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인 스포츠안전재단과 경기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지난 4일에는 성남시·경기도 체육회 등과 후속 점검도 실시했다. 도는 대회 시간 경기장별 안전관리자를 배치하고 안전업무지침서(메뉴얼)을 배포한 바 있다.

개회식은 11일 오후 6시 성남종합운동장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한 31개 시장·군수, 국회의원, 도의원, 경기종목단체장 등 체육관계자와 도민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특히 도는 개최지인 성남시와 함꼐 개회식 행사에 사용하는 전력을 '녹색프리미엄' 방식으로 구매해 친환경 대회로 진행한다. 녹색프리미엄 방식은 행사 당일 사용 예상 전력만큼 한국전력 에너지마켓플레이스에서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를 구매해 사용한 뒤 인증을 받는 방식이다.

이번 체육대회 종목별 모든 경기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대회 세부경기 일정과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