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어린이집연합회, 오수향 소장 초청 학부모 교육 강연회 개최
상태바
사천시어린이집연합회, 오수향 소장 초청 학부모 교육 강연회 개최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4.27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학부모 교육 강연회에서 오수향 박사가  강연중이다. (사진=사천시)
2023년 학부모 교육 강연회에서 오수향 박사가  강연 중이다. (사진=사천시)

경남 사천시와 사천시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9일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재원 아동 학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교육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소통전문가·교육학박사이자 SHO대화심리연구소 오수향 소장을 초청해 ‘우리가족 말품격’을 주제로 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소통 대화법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이날 오수향 소장은 자녀의 감정을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대화법을 통한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제시해 참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학부모로서의 자녀와의 공감 대화법, 훈육법 등 비결도 공유했다.

특히, 부모의 긍정적 대화법이 자녀와의 정서적 교감을 높이고 코로나로 언어와 소통 능력이 부족해진 아이들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과 언어 발달을 가져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진미자 회장은 “부모의 긍정적 대화법과 소통능력의 중요성을 깨닫고 올바른 훈육법도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부모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사천을 만들기 위해 어린이집연합회와 발맞춰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