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리얼라이즈, KOPLAS 2023서 CXP목재 사출 과정 공개 시연
상태바
동남리얼라이즈, KOPLAS 2023서 CXP목재 사출 과정 공개 시연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3.10 1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동남리얼라이즈의 CXP 제로주사위
사진 : 동남리얼라이즈의 CXP 제로주사위

 

열가소성 목재 소재 CXP를 생산하는 동남리얼라이즈(대표 현지원)는 오는 3월 14일(화)부터 18일(토)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제27회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KOPLAS 2023)에서 P335 부스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플라스틱 없이 사출가능한 나무소재인 CXP는 그 특성상 실제 사출이 가능한지 궁금해하는 소비자가 많아 이번 KOPLAS 2023을 통해 CXP의 사출 과정을 선보인다.

이번 시연에서는 하나당 1kg의 탄소를 저장할 수 있는 ‘제로주사위’를 사출하여 방문자들에게 무료로 나눠 줄 예정이다. 이 주사위는 12면체 구성되어 모든 면의 숫자를 더하면 0(제로)임을 뜻한다.

관계자는 “CXP는 버려지는 임업부산물을 활용해 제작한 목재 소재로 공기 중에 탄소를 배출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라며 “기존 플라스틱 금형을 그대로 사용해 소형부터 대형제품까지 모두 사출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현지원 대표는 “소재의 변화만으로 친환경을 이끌어내는 CXP의 사출 과정을 KOPLAS 2023을 통해 선보일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곳에서 플라스틱 산업의 친환경 미래를 함께할 파트너를 만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남리얼라이즈는 칫솔, 컵 등과 같은 생활용품부터 물류 팔레트까지 CXP 소재로 사출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