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컨, 해외 IP자산 국내 서비스 이용 가능
상태바
아이비컨, 해외 IP자산 국내 서비스 이용 가능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2.13 17: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전문기업인 아이비컨은 이전 컨설팅을 통해 해외 IP자산의 국내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IP주소는 Internet Protocol Address의 약자로 전 세계에서 인터넷 통신을 할 때 사용하는 고유의 주소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IPv4 주소는 전화번호와 같이 국내에서 표준을 정하고 정책을 수립하여 이용자에게 무한대 할당할 수 있는 자원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관리되는 유한한 자원이다. 전 세계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사용 중이며 현재 약 43억개의 대부분의 IPv4 공인 IP들이 배포되어 있는 상태이고, 2023년 대한민국 보유주소는(112,499,456개) 이다. 추가로 할당 받기 위해서는 구매 및 임대하여 사용을 해야 하지만 국내에서는 신규구매가 거의 불가능하며, 여유자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아이비컨의 해외IP자산 이전 컨설팅을 통해 국내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IPv4 주소의 최소 구매단위는 /24 (256개)이고, 구매 시 2년 이내 50%이상의 IP에 대해서 사용할 수 있는 계획이 있는 실 사용자로 확인되어야 자격을 유지할 수 있는데, 이는 IPv4 주소가 전 세계적으로 시장가가 매년 상승하는 자산이라서, 부동산과 같이 자산축적 목적으로 구매하려는 수요를 막고 실 사용자에게 자산이 재분배되게 하려는 목적이기 때문이다. 

관계자는 “아이비컨은 한국 인터넷 정보센터(KRNIC)의 상급기관인 아태지역 네트워크정보센터(APNIC)에 Broker 등록되어 활동 중”이며 “협회 규정에 맞게 해외 IP자산의 안정적인 구매 및 자산이전 컨설팅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초기 자금이 부족한 고객의 경우는 국내 시장가보다 훨씬 경쟁력 있는 조건의 임대조건으로 고정IP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