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 칼럼] 스탓필라테스 국제자격증 취득방법
상태바
[생활체육 칼럼] 스탓필라테스 국제자격증 취득방법
  • 배은경 원장
  • 승인 2022.11.01 12: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은경 인코어필라테스 원장] 최근 필라테스 강사로서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고 커리어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캐나다 스탓필라테스 (STOTT PILATES) 국제 자격증이 주목을 끌고 있다.

스탓필라테스는 설립30년 이상 된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전 세계적 네크워크가 갖추어진 매우 인지도 높은 국제적인 기업이다. 매년 본사에 계약된 국제 교육 외국인 강사 (I.T)가 직접 청라 국제 도시에 위치한 인코어필라테스에 방문해 전문 통역사와 함께 본 교육을 진행한다. 스탓필라테스 국제자격증은 해부학, 변형동작, 재활 교육 커리큘럼 등이 국내 자격증과 질적, 양적으로 현저히 차이 날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 후 강사로서의 인정과 가치 그리고 자부심이 국내 필라테스 자격증 취득 강사와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교육 과정은 본사의 정책에 따라, 사전 실무교육 최소 30시간, 사전 해부학 이론교육32시간, 본 교육140시간, 사후연습 및 교육 210시간 이상으로 지도자과정이 진행되며 관련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나이, 성별에 상관없이 지도자과정에 도전할 수 있으며 자격증을 취득 후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인지도 높은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할 수 있고 인천 서울을 포함한 각 지역에 취업 연계도 보장된다.

캐나다 스탓필라테스 한국 공인 호스팅 센터인 필라테스 스튜디오 인코어필라테스는 일반인을 위한 근력 유연성 증강 및 자세교정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 전문 교육을 시작해 사후 맞춤 레슨을 통해, 모의고사와 실기 프로그래밍 체크, 프로그래밍 방법, 자세분석, 실기 필기 각 시험요령, 개별적으로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수료증 취득 후에도 실제 현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큐잉법, 변형동작, 티칭 연습, 시퀀싱 방법, 실무적응을 위한 현 강사의 수업을 참관하는 사후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

도움말 : 배은경 인코어필라테스 원장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