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헬프라인, 2년연속 품질경영시스템 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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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헬프라인, 2년연속 품질경영시스템 통과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2.08.25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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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원장 조기조) 헬프라인은 지난 17일 국제표준화기구(IOS)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이하 ISO 9001) 인증 사후심사를 2년 연속 통과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헬프라인은 지난 2021년 6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도박문제 전문상담 분야에서 ISO 9001 인증을 획득했고 이후 사업수행 및 관리 기록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담서비스의 체계성과 전문성을 재평가 받았다. 또한 이번 심사서 메뉴얼과 절차서 등을 재정비한 것과 시스템 내부 심사가 성과로 인정받아 2년 연속 심사 통과했다.

조기조 원장은 “헬프라인이 비대면 상담서비스 체계를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한 덕분에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상담기관으로서의 인정을 받고 이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상담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상담사 역량을 강화하여 더욱 질 높은 치유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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