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와이파이, 공항리무진 버스에 WIFI 및 광고 시스템 탑재
상태바
네오와이파이, 공항리무진 버스에 WIFI 및 광고 시스템 탑재
  • 이민형 기자
  • 승인 2018.01.22 18: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나오아이에스 제공

 

[파이트타임즈 = 이민형 기자] 버스 와이파이 전문 설치 업체 (주)네오아이에스(대표 이진호)가 자체 브랜드인 네오와이파이를 통해 인천공항과 서울, 경기도를 오가는 공항리무진 버스 차량 312대에 WIFI 장비를 설치, 이와 함께 버스 WIFI 솔루션을 탑재했다고 22일 밝혔다.

버스탑승객들은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되는 버스에 탑승한 후 와이파이에 접속하면 간단한 광고 페이지를 거친 후 바로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스트리밍 기업들이 제공하는 이 광고방식은 실제로 많은 효과가 있어, 국내의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광고모델이다.

버스와이파이광고는 이에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이 일정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인증을 통해 광고가 송출되는 형식인 양방향 광고 형태로, 버스회사 및 광고회사들은 이 버스와이파이 광고 솔루션을 통해 무료와이파이 제공과 함께 와이파이 광고를 통한 새로운 광고수익을 낼 수 있다.

(주)네오아이에스의 이진호 대표는 " 단순히 버스 내외부나 건물 옥외에 장착해 불특정 다수에 게 광고하는 아날로그적인 방식의 광고보다 직접 고객이 보고, 듣고, 선택하는 능동적인 방식의 광고모델이 4차산업혁명에 진입하는 또 다른 키워드가 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이어 “ 특히나 이러한 광고모델은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에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어 많은 광고회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 이라며 " 최근 세계적으로 이슈인 빅데이터와 버스와이파이 시스템을 연계해 새로운 IOT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술발전에 노력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주)네오아이에스는 벤처기업 인증기업으로서 공공 및 버스 와이파이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해 지자체 및 기업들에게 와이파이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4차산업시대의 도달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네오와이파이 브랜드를 앞세워, 고양시, 나주시, 순천시, 수원시, 성남시 등의 지자체와 코리아와이드 경북 등의 기업에도 납품을 완료했고, 현대자동차에는 임직원 출퇴근 버스에 버스WIFI 장비를 설치했으며 현재 제주도, 평택시, 금호 고속과 WIFI 설치를 논의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