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태국 트레이너가 상주하고 있는 '소하 랑무에타이' 체육관 방문기
상태바
[탐방] 태국 트레이너가 상주하고 있는 '소하 랑무에타이' 체육관 방문기
  • 윤동희 기자
  • 승인 2017.10.3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 윤동희 기자] 본지가 지난 26일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에 위치한 소하 랑무에타이 체육관에 방문했다.

 

 

유리로 된 외부 벽면이 각 대회 포스터로 빼곡한 소하 랑무에타이는 사각 공간의 외곽에 샌드백을 배치하고, 중앙은 마루운동을 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있고, 맞은편에는 링을 배치해뒀다.

 

 

 

 

소하 랑무에타이는 태국 낙무아이 펫망간 선수가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어, 태국 트레이너가 직접 관원들을 지도하며 상시 부족한 점을 지적하며 보완해준다.

물론 의사소통이 100% 가능하진 않지만 영어로 간단한 소통이 가능하며, 격투기의 특성 상 가능한 '몸으로 직접 기술을 전수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체육관 내에 탁구대 등이 비치되어 있어 쉬는 시간 간단하게 탁구를 칠 수도 있고, 도심에 위치해 주위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 편의성도 높은 편이다.

 

다음은 소하 랑무에타이 이대연 관장과의 일문일답.

 


Q.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A. 안녕하세요. 원송차이코리아 대표 이대연입니다. 현재 저는 소하 랑무에타이 체육관을 운영하면서, 국내 선수들을 태국에 진출시키고, 태국 선수들의 국내 시합을 주선하는 등 프로모터로써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체육관에 대한 소개

A. 저희 체육관은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에 위치해 있구요, 소하동 이마트 정문 앞 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 체육관은 오후 1시 오픈해 새벽 2시까지 운영하며, 관원들은 거의 성인들이 대부분으로 학생들의 비중은 적은 편입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학생반 및 주부반 등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Q. 원송차이 코리아란?

A. 작년 말에 원송차이 프로모션과 컨택이 되서, 원송차이 코리아라는 이름의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태국의 유명한 송차이 프로모터와 한국에서 똑같은 일을 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또한 한국 선수와 태국 선수의 교류를 돕고 있으며, 협회, 소속 불문 시합을 (MX Muay, S1 등)주선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마디

A. 저희 체육관에서는 오리지날 무에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1년에 1~2번 현지 태국 트레이너가 와서 지도하고 있어, 다양한 무에타이 선수들의 스타일을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리지날 무에타이를 접하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다이어트, 체력증진 등 건강을 위해 운동하고 싶으신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