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대행사가 전하는 언론홍보팁] 보도자료의 구조와 작성법
상태바
[언론홍보대행사가 전하는 언론홍보팁] 보도자료의 구조와 작성법
  • 곽대호
  • 승인 2019.10.2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보도자료 작성 시, 내용 구성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일반적인 보도자료의 기본 형식은 중요한 사실을 가장 위에서부터 나열하는 역피라미드형 구조다.

이러한 보도자료의 내용 구성은 크게 제목, 리드, 본문, 코멘트 및 향후 계획 등 크게 4가지로 나뉜다고 할 수 있다.

제목은 읽기만 해도 글의 내용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핵심 내용을 15자 ~ 20자 이내로 축약해 표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리드는 본문의 첫 번째 문단에 배치하며 제목을 약간 풀어서 설명하는 것이 좋다.

본문은 핵심 주제에 대해 리드보다 상세한 내용을 설명하는 문단이라고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해당 기업의 관계자 코멘트 및 향후 계획 등은 글의 맨 마지막 문단에 들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며 1문단이 적절하고, 길어도 2문단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