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심리전문가 오수향, 진도교육청 ‘2019. 하반기 학부모 네트워크 연수’ 특강 실시
상태바
대화심리전문가 오수향, 진도교육청 ‘2019. 하반기 학부모 네트워크 연수’ 특강 실시
  • 이민형
  • 승인 2019.10.25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청에서 ‘2019. 하반기 학부모 네트워크 연수’ 특강 중인 오수향 교수
진도교육청 ‘2019. 하반기 학부모 네트워크 연수’에서 특강 중인 오수향 교수

 

[파이트타임즈]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지난 22일 진도공공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진도지역 각급학교 학부모 대표, 마을학교 관계자 및 진도교육참여위원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하반기 학부모 네트워크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1등 엄마의 말 품격」, 「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 육아」, 「웃으면서 할말다하는 사람들의 비밀」등의 저자이자 EBS 라디오 ‘행복한교육세상’, EBS 토크쇼 ‘별일없이산다’, EBS '육아학교', TV조선 '얼마예요' 등의 방송에 출연한바 있는 오수향 SHO대화심리연구소 소장를 초청해 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소통 대화법을 부제로 실시됐다.

해당 특강에서 오 소장은 자녀의 감정을 공감하며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대화법을 통한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제시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 소장은 “양육에 있어 자존감, 책임감, 정직함, 배려심, 감사함, 용기 있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엄마의 말 그릇과 5성(지성, 인성, 경제성, 감성, 창의성)을 무한 발휘할 수 있는 양육심리 대화법, 부모의 양육대화의 말 품격을 올리는 부모 교육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는 “변화하는 시대에 부모로서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을 알고, 올바른 자녀와의 대화에 대해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며 “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마련해 자녀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알아가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진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 네트워크를 활성화 해 교육주체자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