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김용호 부산 호텔서 숨진 채 발견
상태바
유튜버 김용호 부산 호텔서 숨진 채 발견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0.12 17: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용호연예부장’ 채널 영상 캡처
사진=‘김용호연예부장’ 채널 영상 캡처

[FT스포츠] 유튜버 김용호(47)가 부산의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2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께 부산 해운대구 한 호텔에서 지상 4층에서 유튜버 김용호가 숨진 채 발견됐다.

호텔 직원이 숨진 김용호를 발견하고 소방당국과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김용호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보고 현장을 통제한 채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김용호는 이 호텔 11층 정도에서 투숙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호 씨는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구독자 60만 명의 유튜브 채널 ‘KNL 강용석 나이트라이브’를 운영 중이다. 과거에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일명 가세연)에서도 함께 했다. 별도로 유튜브 채널 ‘연예부장 김용호’를 운영하기도 했다.
김용호 씨는 사망에 앞서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내용을 영상물로 남기기도 했다. 김용호 씨는 “외로웠다. 나 때문에 걱정을 끼쳐 죄송하다” 등의 말을 남겼다.

김용호는 2019년 7월쯤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한 고깃집에서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하루 전인 11일 부산지법 동부지청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 받은 상태였다.

이와 더불어 “약점을 폭로하겠다”며 연예인들을 협박해 수억원을 뜯어낸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있었다.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11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김용호 측이 강제추행 혐의 선고 공판과 일정이 겹쳐 연기 신청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