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선수에게 직접 물어봐라" 이다영, 또 김연경 저격
상태바
"그 선수에게 직접 물어봐라" 이다영, 또 김연경 저격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8.29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배구선수 이다영 SNS
사진 = 배구선수 이다영 SNS

[FT스포츠] 배구선수 이다영이 선배 배구선수 김연경에 대한 폭로, 비난을 이어온 가운데 KOVO(한국배구연맹)에 이와 관련한 고충처리사항을 접수했다.

이다영은 28일 이런 사실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직접 밝히며 "성희롱 직장 폭력 KOVO는 그 선수에게 사실 확인했나요?"라고 적었다.

이다영이 공개한 인수인권보호규정에는 '① 누구든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로써 선수의 인권을 침해하였다고 인정되는 경우 선수고충처리센터로 그 내용을 신고할 수 있다. △ 구타 또는 폭언 등의 폭력행위 △ 성적 희롱을 하거나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행위 △ 기타 선수 개인의 인격을 부당하게 침해하는 행위 ② 연맹은 전항의 신고 내용이 명백히 거짓이거나 이유가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고내용을 즉시 상벌 위원회 위원장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③ 제 5조 제2항 및 전항의 경우 상벌위원회 위원장은 즉시 상벌위원회를 소집하고 사실 조사를 실시해야 한다. 다만 이 경우 상벌위원회는 관련 당사자들에게 소명의 기회를 줄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다영은 최근 선배 김연경을 겨냥한 글을 잇따라 올리며 주목받고 있다.

이다영은 지난 23일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때론 말이 칼보다 더 예리하고 상처가 오래 남는다”며 “2018년 선수촌, 2019년 월드컵 일본”이라고 썼다.

앞선 19일에는 네티즌에게 괴롭힘 당한 사연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구체적으로 밝히면서 김연경을 언급했다.

네티즌이 이다영에게 “김연경 선수 저격하려다가 ‘학폭’(학교 폭력)이 터진 건 기억 못하냐”며 “남에게 관심받는 공인이었으면 애초에 행동을 조심하고, 남을 괴롭히고 그러지 말았어야지. 남에게 관심 갖지 말아 달라면서 왜 남들을 신경 쓰면서 괴롭혔냐”고 메시지를 보내자 이다영은 “저격? 김연경 선수 팬이신 거 같은데, 예전부터 욕을 입에 달고 살았고, 왕따는 기본이고 대표팀에서도 애들 앞에서 술집 여자 취급했다”고 주장하며 반박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