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데이나 화이트, 프란시스 은가누에게 “복싱이 아닌 시릴 게인에게 집중하라.”
상태바
[UFC] 데이나 화이트, 프란시스 은가누에게 “복싱이 아닌 시릴 게인에게 집중하라.”
  • 이동우 기자
  • 승인 2022.01.21 12: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나 화이트가 UFC 270을 앞두고 프란시스 은가누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2022년 첫 PPV 카드 메인 이벤트에서 프란시스 은가누는 잠정 챔피언 시릴 가네를 상대로 처음으로 헤비급 타이틀 방어에 나선다. 그들이 예전에 훈련 파트너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스토리가 만들어 졌지만 그 외에 또 다른 스토리는 이 경기가 은가누와 UFC의 계약상 마지막 싸움이라는 사실이다.

은가누는 UFC 270 이후 자유계약선수(FA)에 진출할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그는 타이슨 퓨리와 다른 최고 헤비급 선수들과 복싱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하지만 데이나 화이트는 그것이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믿고 우선 헤비급 챔피언은 게인과의 경기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화이트는 목요일 짐 로움과의 인터뷰에서 은가누에 대해 "그은 계약에 따라 싸우고 싶지 않다는 이야기이다. 그는 다른 챔피언들처럼 PPV를 받는다."고 말했다. 그는 "시릴 게인을 이겨라. 이 싸움에서 이기면 다른 일들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을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은가누는 그가 복싱를 하고 싶다고 말한 UFC 파이터가 처음은 아니며 확실히 마지막이 되지 않을 것이다. 데이나 화이트는 프란시스 은가누가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지금은 그가 시릴 가네에게 집중해야 한다는 사실을 더욱 확고히 했다.

화이트는 은가누에 대해 "이 사람들은 모두 복싱를 하고 싶어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타이슨 퓨리 복싱으로 어떤 일이든 일어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우선 토요일 밤을 걱정해야 한다. 시릴 가네에게 집중하여 이 싸움에서 승리하는 것이 먼저 은가누가 뛰어넘어야 할 문제 중 하나이다." 라고 말했다.

프란시스 은가누는  2021년 3월 스티페 미오치치를 상대로 악랄한 KO승을 거두며 헤비급 타이틀 벨트를 획득에 성공했다. 그 후얼마 지나지 않아 계약 협상이 중단 상태에 빠지면서 UFC는 잠정 헤비급 타이틀 매치를 벌이게 되었고, 시릴 게인은 지난 8월 승리를 차지하였다. 이제 이번 주말에 열리는 UFC 270에서 두 선수는 마침내 서로의 갈등을 해결하게 될 것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