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투약' 혐의 지드래곤, 손발톱 정밀검사도 모두 '음성'...'여실장 진술' 의구심
상태바
'마약 투약' 혐의 지드래곤, 손발톱 정밀검사도 모두 '음성'...'여실장 진술' 의구심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1.21 2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지드래곤 SNS 캡쳐
사진 = 지드래곤 SNS 캡쳐

[FT스포츠]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지드래곤(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모발에 이어 손·발톱 정밀 감정에서도 음성 판정을 받았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최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권 씨의 손·발톱을 정밀 감정한 결과 마약 음성 반응이 나왔다고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통보했다.

경찰은 지난 6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마약 혐의를 받는 권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하는 과정에서 소변 채취 검사 등 간이 시약 검사를 했고, 모발과 손·발톱을 채취해 국과수에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그 결과 경찰은 최근 “권씨의 모발과 손·발톱에서 마약 음성 반응이 나왔다”는 취지의 감정 결과를 전달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권씨와 관련된 수사 사안에 대해선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서울 강남 유흥업소 종사자들이 마약을 투약한다"는 첩보를 입수해 입건 전 조사(내사)를 하는 과정에서 지드래곤과 배우 이선균(47)씨 등의 마약 혐의를 포착했다.

그러나 경찰이 확실한 물증 없이 유흥업소 여성 A(29)의 증언만으로 수사에 착수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명백한 증거 없이 수사를 진행했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배우 이선균씨도 지난달 28일 첫 소환 당시 간이 시약검사를 통해 음성 판정을 받은 데 이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검사에서도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씨는 최근 경찰 조사에서 “A씨가 나를 속이고 마약을 줬다. 그게 마약인 줄은 몰랐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경찰청은 권씨와 이선균씨 등 5명을 입건했고, 작곡가와 재벌가 3세 등 5명은 내사를 벌이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