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골퍼 김한별 '대회 중 폭언' 벌금 1천만원, 봉사 40시간 징계
상태바
프로골퍼 김한별 '대회 중 폭언' 벌금 1천만원, 봉사 40시간 징계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2.10.24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프로골프협회
사진 = 한국프로골프협회

[FT스포츠]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코리안투어 대회 도중 캐디에게 폭언을 한 프로골퍼 김한별(26)이 벌금 1000만원과 봉사 40시간 징계를 받았다.

KPGA는 24일 경기도 성남시 KPGA 본사에서 상벌위원회를 열고 “김한별에게 벌금 1000만원과 코리안투어 퀄리파잉 토너먼트 파이널 스테이지 포어 캐디 봉사활동 40시간 징계를 내렸다”고 밝혔다.

김한별은 이달 초 경기도 여주시에서 열린 KPGA 코리안투어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 경기 도중 포어 캐디에게 폭언해 이날 상벌위에 회부됐다.

김한별은 4번 홀에서 친 티샷이 페어웨이 우측으로 사라지자 잠정구를 친 뒤 원구를 찾고 있었다. 이 과정에서 김한별은 현장에 있던 포어 캐디에게 "교육을 안 받았냐", "돈 받고 일하는데 일을 그 따위로 하냐 이 XXX이" 등 욕설을 동반한 폭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포어 캐디는 골프에서 공이 날아간 위치를 확인해주는 역할을 하는 경기 진행 요원이다.

이 밖에 김한별은 이날 최종 라운드 전 진행된 3라운드 잔여 경기에서도 러프샷이 빠져나가지 못하자 화를 내며 골프채를 부러뜨린 것으로 알려졌다.

김한별은 이날 상벌위에 참석해 30분 정도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김한별은 "저의 분별없고 사려 깊지 못한 행동과 부적절한 언행으로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며 "팬 여러분과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협회 관계자, 동료 선후배 여러분, 후원사에도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다시는 이런 무책임한 행동이 반복되지 않도록 반성하겠다"며 "잃어버린 신뢰를 회복하고 더 성숙한 선수가 되도록 최대한 노력해 책임감 있고, 올바른 선수가 되겠다"고 밝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