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 김윤수, 거제장사씨름대회서 '태백장사' 등극… 생애 첫 트로피
상태바
용인시청 김윤수, 거제장사씨름대회서 '태백장사' 등극… 생애 첫 트로피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0.06 1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씨름협회 제공
사진 = 대한씨름협회 제공

[FT스포츠] 용인특례시청의 김윤수(25)가 생애 첫 민속씨름 태백장사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장덕제 감독·우형원 코치의 지도를 받는 김윤수는 5일 경남 거제시 거제체육관에서 벌어진 ‘위덕스제약 2023 민속씨름 거제장사대회’ 3일째 태백급(80㎏ 이하) 장사결정전(5전 3선승제)서 손희찬(충북 증평군청)을 3대0으로 완파하고 첫 태백장사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용인특례시청 씨름단의 첫 태백장사 배출이다.

김윤수는 8강에서 최원준(창원특례시청)을 상대로 만나 첫판 안다리를 허용하며 한 점 내주었지만, 두 번째 판과 세 번째 판은 밭다리와 밀어치기를 성공해 4강에 진출했다

이어 4강전에서는 김진용(증평군청)을 만나, 첫판은 밀어치기, 두 번째 판은 밭다리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대망의 태백장사 결정전 상대는 증평군청의 손희찬이었다. 김윤수는 손희찬을 상대로 한 점도 내어 주지 않고 첫판 안다리, 두 번째 판 밭다리, 세 번째판 잡채기로 제압하며 최종스코어 3-0으로 민속씨름 데뷔 이후 첫 황소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날 우승 뒤 김윤수는 “그동안 힘든 훈련을 견뎌내며 노력한 결과가 나온것 같아 기쁘다. 첫 장사에 오르고 보니 너무 황홀하고 이 자리에 오랫동안 머물고 싶다”라며 “홀로 저를 뒷바라지한 어머니와 여자친구, 묵묵히 저를 믿고 응원해준 코칭스태프와 팀 동료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