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용 코로나 백신 오늘 도입… '만 4세 이하 접종 시작될 듯'
상태바
영유아용 코로나 백신 오늘 도입… '만 4세 이하 접종 시작될 듯'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1.12 23: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AP연합뉴스
사진 = AP연합뉴스

[FT스포츠] 영유아용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이 12일 처음으로 국내에 들어온다. 현재 코로나 백신 기초접종 대상은 만 5세 이상인데, 이보다 낮은 연령의 영유아 대상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생후 6개월에서 4세까지를 대상으로 한 영유아용 화이자 단가백신 40만 회분이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국내에 도입된다고 밝혔다.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은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는 각각 지난해 6월과 10월 긴급사용승인 등을 받아 접종에 사용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해 11월 허가했다. 제품명은 ‘코미나티주 0.1㎎/㎖’로, 1회 접종 시 투여량이 12세 이상 투여량의 10분의 1이다.

미국 내 6개월∼4세 4526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한 결과에서는 백신을 3회 접종한 접종군 3013명과 위약군 1513명의 안전성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번에 도입된 백신이 실제 영유아 접종에 활용될지, 또 언제부터 접종이 시작될지 등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추진단은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 활용 여부를 전문가 자문회의 및 예방접종 전문위 등에서 논의할 예정”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그 결과를 안내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방역 당국은 만 5∼11세과 관련해서는 면역저하자를 포함한 고위험군에 대해 접종을 적극 권고하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