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유럽파 제외한 대표팀 소집 명단 발표
상태바
벤투호, 유럽파 제외한 대표팀 소집 명단 발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2.10.21 1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FT스포츠] 파울루 벤투 감독이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K리그를 비롯해 아시아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을 소집, 마지막 점검에 나선다.

대한축구협회는 21일 김승규(알샤밥), 김진수(전북), 김영권(울산), 정우영(알사드) 등이 포함된 10월 소집 훈련 명단 27명을 공개했다.

이번 소집은 FIFA가 정한 A매치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유럽파 선수들은 제외됐고 K리그 선수들 위주로 소집된다.  

대표팀에는 오현규(21, 수원삼성)가 최초로 A대표팀에 뽑히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지난 7월 동아시안컵에 포함됐지만 코로나19로 빠졌던 이상민(24, FC서울)도 처음으로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9월 2연전에서 제외됐던 구성윤,고승범(이상 김천상무), 김진규(전북현대), 엄원상(울산현대), 박민규(수원FC), 박지수도 다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대표팀은 오는 28일 파주NFC에 소집돼 다음 달 11일 국내에서 마지막 평가전을 치른다. 축구팬들의 관심을 끄는 월드컵 최종 엔트리 명단은 다음 달 12일 확정된다.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은 "카타르로 출국하기 전까지 선수들의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적절한 훈련 기간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소집하게 됐다"며 "최종 엔트리를 확정하기 전 선수들의 기량을 마지막으로 점검하는 기회로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축구 국가대표팀 10월 소집 및 11월 11일 평가전 참가 명단(27명)

△GK= 김승규(알샤밥), 조현우(울산현대), 송범근(전북현대), 구성윤(무소속) 

△DF= 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현대),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박지수(김천상무), 이상민, 윤종규(이상 FC서울), 김문환, 김진수(이상 전북현대), 홍철(대구FC), 박민규(수원FC) 

△MF= 정우영(알사드), 백승호, 김진규, 송민규(이상 전북현대), 손준호(산둥타이산), 권창훈, 고승범(이상 김천상무), 나상호(FC서울), 엄원상(울산현대), 양현준(강원FC) 

△FW= 조규성(전북현대), 오현규(수원삼성)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