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축구대표팀, 체코와 평가전서 2-1 승
상태바
한국 여자축구대표팀, 체코와 평가전서 2-1 승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2.25 21: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FT스포츠]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간판 지소연(시애틀 레인)과 기대주 케이시 유진 페어(에인절 시티)의 연속골을 앞세워 2024년 첫 공식전부터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5일(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 외곽의 풋볼시티 경기장에서 열린 친선 경기에서 체코를 2-1로 꺾었다.

이 경기는 2024년 벨호의 첫 번째 공식전이다. 체코는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 랭킹 28위로 우리나라(20위)보다 낮다.

이번 평가전은 FIFA가 지정한 여자축구 A매치기간에 열렸기에 팀의 핵심 멤버인 해외파 선수들이 대거 소집됐고, 한국 여자 축구 간판 지소연과 2007년생 기대주 페어가 나란히 골맛을 보면서 2024년 첫 공식 일정을 기분 좋은 승리로 마무리했다.

A매치 출전 기록을 155경기째로 늘린 지소연이 경기 시작 16분 만에 체코의 골문을 열었다. 김혜리가 페널티아크 근처에서 얻어낸 프리킥을 지소연이 찼고, 지소연의 발을 떠난 공은 상대 수비벽을 넘어 크로스바를 맞고 골문으로 들어갔다. 

벨호는 후반 페어가 전방 왼쪽 측면에서 드리블 돌파를 시작해 상대 수비와 몸싸움을 이겨내고 문전까지 다다른 뒤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벨호는 후반 8분 에바 바르토노바에게 만회 골을 허용했으나 경기 주도권을 잃지 않고 공세를 이어갔고, 승리를 따냈다. 벨호는 28일 에스토릴에서 홈팀 포르투갈과 두 번째 친선 경기를 치른다. 포르투갈은 한국 바로 아래인 세계 21위다. 역시 A매치 첫 대결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