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 괴롭힘 의혹' 페퍼 A 선수, 상벌위서 결론 못내...27일 재개최
상태바
'후배 괴롭힘 의혹' 페퍼 A 선수, 상벌위서 결론 못내...27일 재개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2.23 18: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KOVO
사진 = KOVO

[FT스포츠] 선수단 내부에서 후배 선수를 괴롭혔다는 의혹을 받는 여자 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소속의 A 선수가 상벌위원회에 참석했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23일 오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연맹 회의실에서 페퍼저축은행 선수단 내 인권침해 행위에 대한 상벌위원회를 개최했으나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KOVO는 “상벌위원회에서 A선수와 피해를 주장하는 선수들에게 소명 기회를 부여했으며, A선수와 일부 피해자 선수가 직접 참석해 소명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상벌위원회는 선수들이 제출한 자료 및 소명을 통해 면밀히 검토했으나, 좀 더 신중한 사실 관계 파악을 위해 이날 회의를 종료하고 27일 오전 9시에 상벌위원회를 다시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페퍼저축은행 구단은 선수단 내 괴롭힘 의혹을 최근 파악하고 사후조사를 통해 연맹에 직접 신고했다고 22일 밝혔다. 조 트린지(37) 감독이 이끄는 페퍼저축은행은 올 시즌 23연패를 달리며 V리그 여자부 통산 최다 연패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23일 오후 7시 김천실내체육관에서 한국도로공사(6위·승점32·10승20패)와 원정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현재 여자부 최다인 23연패의 수렁에 빠져 있는 페퍼저축은행은 최근 선수단 내 괴롭힘 이슈가 불거졌다.

배구계 관계자에 따르면 페퍼 선수단 내 A 선수가 다른 선수를 집요하게 괴롭힌 것으로 확인됐다.

익명의 신고자가 이 사실을 KOVO에 신고하면서 이날 상벌위원회가 열렸다.

이날 경북 김천체육관에서 한국도로공사와의 원정경기가 예정된 페퍼저축은행은 연패에 경기 외적인 이슈까지 겹치며 뒤숭숭한 분위기에서 경기를 치르게 됐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