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오늘밤 중국 '맞대결' 월드컵 예선 2연승 도전
상태바
클린스만호, 오늘밤 중국 '맞대결' 월드컵 예선 2연승 도전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1.21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FT스포츠]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중국과 2023년 마지막 A매치를 치른다. 월드클래스 축구와 소림 축구의 맞대결로 비유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클린스만호는 21일 오후 9시 중국 선전 유니버시아드 스포츠센터에서 중국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2차전을 치른다.
 
지난 16일 싱가포르와의 1차전에서 5-0으로 대승을 거둔 한국은 2연승과 조 1위 굳히기를 노린다. 현재 한국(골 득실 +5)은 중국(골 득실 +1)과 승점 3으로 동률이지만, 골 득실에서 앞서 1위를 달리고 있다. 같은 조 싱가포르와 태국(이상 1패)은 승점이 없다.

‘캡틴’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해 이강인(파리생제르맹)·황희찬(울버햄프턴)·조규성(미트윌란) 등 유럽파 공격수들을 앞세운 클린스만호는 최근 3경기에서 15골을 몰아치는 막강 화력을 과시 중이다. 지난달 튀니지를 4-0, 베트남을 6-0으로 연파한 한국은 싱가포르까지 5골 차로 완파했다.

상대인 중국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도 크게 앞선다. 한국이 24위, 중국이 79위다. 또한 중국에 역대 전적 역시 한국이 21승13무2패로 압도적인 우세다.

중국은 '소림축구'라는 표현이 나올 정도로 거친 플레이를 구사한다. 세밀한 플레이보다는 수비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터프한 견제와 압박을 이용해 상대를 위축시킨 뒤 흐름을 가져오는 방식이다.

중국 원정으로 치르는 경기인 만큼, 많은 홈 팬들의 응원을 등에 업고 초반부터 클린스만호를 강하게 압박할 것으로 보인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