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도경수, SM 전속계약 내달 종료…오랜 매니저와 독립
상태바
엑소 도경수, SM 전속계약 내달 종료…오랜 매니저와 독립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0.18 2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FT스포츠] 엑소 멤버 겸 배우 도경수(디오)가 SM엔터테인먼트(041510)를 떠나 신생 회사로 독립한다.

18일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측은 뉴스1에 "11월 초 도경수와 전속계약이 종료된다"라며 "도경수와 논의해 앞으로도 엑소로서의 활동은 SM과 함께 하기로 했으며, 연기 및 개인 활동은 당사 출신 매니저가 독립해 설립한 신생 회사를 통해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경수의 오랜 매니저는 남경수 이사다.  신생회사 이름을 ‘수수’로 정한 것도 두 사람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도경수와 독립하는 매니지먼트 이사는 엑소 팬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져있는 인물이다. 이미 도경수가 수차례 수상소감이나 인터뷰 등 공식석상에서 언급했기 때문. 가수 뿐 아니라 배우로도 활동 중인 도경수는 작품 활동을 할 때도 해당 이사와 가장 많은 상의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2012년 엑소로 데뷔한 도경수는 지난 2014년 SBS '괜찮아, 사랑이야'를 시작으로 배우로서 활동 영역을 넓혔다. 이후 tvN '백일의 낭군님',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 '스윙키즈' 등에 출연해 연기력을 인정 받았다. 지난 여름 '더 문'에서 우주에서 조난된 황선우 대원으로 분해 배우로서 진가를 다시금 입증한 바 있다. 최근 제32회 부일영화상에서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했다.

도경수는 새로운 회사에서도 엑소 활동과 배우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그간 엑소 활동과 솔로 가수 뿐 아니라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영역을 넓혀온 도경수인만큼 새 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