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택견대회 15일 충주서 개막 '24개국 택견인 모인다'
상태바
세계택견대회 15일 충주서 개막 '24개국 택견인 모인다'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2.10.15 0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택견 본고장’인 충북 충주시가 택견의 대중화·세계화에 나선다.

충주시는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ICM)에서 제13회 세계택견대회를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충주시가 주최하고 한국택견협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에는 24개국 2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택견, 세계인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그간 닦은 택견 실력을 겨루게 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 대회를 다시 개최해 활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회 1일차에는 지난 9월 예선전을 통과한 선수 및 팀이 참가해 견주기 경기 2종목(맞서기 및 대걸이 개인전)과 국내 고등부 이벤트 경기 2종목(맞서기 및 대걸이)가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2일차에는 본때뵈기 경기 4종목(붙뵈기 및 막뵈기 개인전·단체전)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충주 택견지정학교와 택견인재양성활성화사업 참가 청소년들의 무예체력인증 경연대회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택견협회 문대식 총재는 "3년 만에 열리는 대면 경기여서 어느 때보다 관심이 높다"면서 "세계 택견인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과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택견 원형 보존, 대중화와 세계화를 목표로 뛰고 있는 이 단체는 무예 열린학교, 무예 캠프 등 해외 청소년 택견 교육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온라인 관람은 15일 오전 10시부터, 유튜브에 '한국택견협회'를 검색해 볼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