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집에서 할 수 있는 건강한 몸 유지, 마음 다스리기
상태바
겨울철 집에서 할 수 있는 건강한 몸 유지, 마음 다스리기
  • 정창일 기자
  • 승인 2022.02.12 22: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은 움직임이 적고 간식거리를 먹기 좋은 계절이기에 체중 관리를 실패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계절이다. 또한 독감이나 폐렴 등 각종 바이러스로 인해 몸관리가 어려운 계절이기도 하다.

 

우선 겨울철에 할 수 있는 건강한 몸 유지, 마음 다스리기 방법 첫 번째는 따뜻한 차를 자주 끓여 마시는 것이다. 특히 생강이나 레몬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독감을 예방할 수 있는 재료들로 따뜻한 차를 끓여서 마시게 되면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력이 길러지면서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다.

건강한 몸 유지, 마음 다스리기 방법 다음은 영상을 통해 홈트레이닝을 시작하는 것. 밖이 너무 추워서 운동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는다면 비슷한 강도로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네이버tv나 유튜브에 나오는 영상들을 통해 운동을 시작하는 것으로, 다양한 강도와 스타일의 운동 중에서 나에게 적합한 운동을 선택해서 두 개 정도를 번갈아가면서 하시는 것을 권한다. 이렇게 하면 실내에 있으므로 생긴 부족한 운동량을 채울 수 있다.

다음은 명상 시간을 가지는 것. 실내에 있게 되면 몸도 마음도 건강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때에는 일정한 시간을 명상하는 시간으로 바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는 것을 추천한다. 명상은 몸의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마음도 편안하게 만들어주며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등 여러 이로운 효과를 가져다준다.

건강한 몸 유지, 마음 다스리기 마지막은 책을 읽는 것이다. 우리에게는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건강을 위한 책을 읽기 시작하면 영양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 건강에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책은 무기력증에서 벗어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한다. 따라서 우리 몸과 정신을 이롭게 하는 여러 정보들을 얻고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서적을 읽으시는 것을 권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